다양한 주변볼거리가 있습니다.
1 만인산 자연휴양림
만인산 자연휴양림은 대전광역시와 충남 금산군 경계로서 대전역에서 17번 국도 17㎞ 지점에 위치해 있다. 주봉인 만인산을 비롯하여 봉수레골, 큰배골, 작은배골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조선시대에는 산세가 수려하여 태조대왕과 왕자의 태를 모시기도 하였던 곳이다. 골짜기에는 항상 맑은 물이 흘러 내리고, 활엽수가 울창한 산림을 이루고 있는 도시근교 휴양림으로 자연능선을 이용 가족휴양지구, 청소년지구, 피크닉지구 등으로 나누어져 조성되어 있어 도시민들의 쾌적한 휴식처이다.
링크 : 만인산 자연휴양림
2 대전오월드
대전오월드는 682,830㎡ 천혜의 자연 속에서 조성되어 중부 이남의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주랜드+플라워랜드+조이랜드’를 복합적으로 구성하여 온가족 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마공원이다. 이곳은 꽃과 물을 주제로 한 각각의 새로운 테마정원과 함께 화려한 빛의 향연을 즐길 수 있는 경관이 조화를 이뤄 관람객의 오감을 만족시켜 주고 있다. 160여종의 600마리 동물, 소리정원, 허브원, 장미원 등의 테마정원과 분수로 어우러진 공간과 더불어 자이언트드롭, 후룸라이드, 슈퍼바이킹 등 다양한 놀이기구가 준 비되어 있다.
링크 : 대전오월드
3 금산 칠백의총
사적 제105호. 1963년 지정. 충남 금산군 금성면(錦城面) 의총리 소재. 면적 7만 5240 m2. 1592년(선조 25) 8월 18일의 제2차 금산싸움에서 조헌 ·승장(僧將) 영규(靈圭) ·참봉 이광륜(李光輪) ·만호 변계온(邊繼溫) 등 700의사가 장렬한 전사를 하자 조헌의 문인(門人)인 박정량(朴廷亮) 등이 이 곳에 유골을 모아 큰 무덤을 만들고 ‘칠백의총’이라 하였다.
링크 : 금산 칠백의총
4 대둔산 국립공원
노령산맥 줄기가 김제의 만경평야를 향하다 금산지역에서 독립된 산군을 이루며 절경을 이룬 곳이 대둔산이다. 호남의 소금강이라 불리는 이 산은 정상인 마천대(879.1m)를 비롯하여 사방으로 뻗은 여러 산줄기가 어우러져 칠성봉, 장군봉 등 멋진 암봉을 이루고, 삼선 바위, 용문골(장군봉, 칠성봉), 금강통문(동심암, 금강암, 약수터, 삼선암, 왕관암, 마천대) 등 사방으로 기암괴석과 수목이 한데 어우러져 산세가 수려하다.
링크 : 대둔산 국립공원